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경기천년바탕체

경기천년바탕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경기천년바탕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경기천년바탕체 는? 2017년도 4월 27일에 공개된 사용료나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입니다. 특징이라면? 국문 2,350자, 조합형 국문 8,822자 등 총 11,172자의 국문과 영문 94자, KS약물 986자로 구성돼 있고, 제목용 3종과 본문용 2종을 기본으로 제목용 세로쓰기 1종과 한자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경기천년바탕체 의 컨셉은? '이음' 으로 서체를 보고 있으면 자음과 모음이 서로 연결돼 있고 꼭지 모양과 받침의 마무리를 상승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명 천년이후 이어져 온 역사성, 한반도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지정학적 특성과 유연하고 융통성 있는 경기 도민의 인성 등 아이덴티티를 담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온라인에서 "경기천년바탕체"를 무료로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경기천년체 제목 서체는? Light, Medium, Bold, 세로쓰기 Vertical 등 총 4종으로 구성돼어있으며 경기천년바탕체 는? Reguler 레귤러와 Bold 볼드 2종 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Windows, MacOS 에서 폰트를 내려받아 이용하실 수 있고요, 개인이 이용하실때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무료폰트 이지만 유료로 상업적인 목적으로 변형, 및 2차 가공해서 사용하는 것은 본 저작물의 배포기관인 '경기도청' 의 허락을 받아 사용을 하셔야지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내용 및 폰트의 소스 (출처) 경기도청 의 자료입니다.



경기천년바탕체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내려받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로 접속을 하셨다면?

여러 설명글들이 있고 그림자리들이 있는데요~ 유료 이미지 등이 포함되어 있어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시에는 저작권에 위배될 수있으니 저작권, 라이선스 범위를 넘지 않게 개인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경기천년 제목' 과 '경기천년바탕' 체 두가지 폰트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 반디집, 알집 등으로 압축을 먼저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압축 풀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나 바탕화면에 위치시켜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간단히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시고



압축을 해제 하면?

사진과 같이 영문이름으로 Gyeonggi_font_OTF_TTF_0602 라는 폴더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윈도우즈 에서는 TTF 파일로 내려받으실 수 있는데요~

폴더를 더블클릭하시면?



경기천년제목체 ( Bold, Medium, Light, V Bold), 경기천년바탕체 (Bold, Regular) 가 있습니다. 총 여섯종의 폰트 속성이 있는데요~ 개별적으로 모두 더블클릭을 하여 아래와 같이 



Bold 볼드 속성 설치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글꼴 설치 중.. 이라고 창이 나오면?

완료가 될때까지 기달려주세요.



이번에는 Regular 레귤러 속성 을 더블클릭해 위와 동일하게 설치를 해줍니다.



경기천년바탕체 2종을 모두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파워포인트, 포토샵, 엑셀, 한컴오피스 등 문서, 편집 관련 프로그램에서는 위와 같이 글꼴에 가시면 2종이 새로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고 있는 화면은 경기천년바탕체 Regular 입니다. 



이번에는 2종 중 하나인 굵기가 굵은 Bold 속성 을 클릭하면?

확실히 두께감이 있죠? 제목 등 강조하는 부분을 Bold 로 사용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개인이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폰트인 "경기천년바탕체"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노트 탈퇴  (6) 2020.09.02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12) 2020.06.26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8) 2020.06.11
스푼라디오 PC  (22) 2020.06.07
플로 FLO 이용권 해지  (11) 2020.06.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