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Coupang 이란 회사는? 국내 주식회사로 2010년 7월 1일에 설립해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가 있고, 온라인 쇼핑몰 스토어중 전 연령대에서 높은 순위 차지하고 있는 지금 가장 Hot한 쇼핑몰 중 하나이고, 현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중국, 미국)에서도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Coupang partners 를 운영하고 있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분들도 쿠 팡 광고로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사업자번호가 있으신 자영업을 하시는 분은? 본인의 개인 물건을 판 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위한 Coupang marketplace 도 있어 공식 포털에서 입점 시작하기를 누르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의 물건을 판 매할 수가 있습니다. 신규 판매자들에게는 수수료 0% 라는 특별 프로모션이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고 있고, 스토어 다이렉트 링크로 들어온 고객이 24시간 내에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판 매 수 수 료 가 0% 라고 합니다. 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oupang 은 초창기에 로켓배송, 로켓직구, 배송비가 0원 이라서 자주 이용을 했던 온라인 마켓인데요~ 지금은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Coupang 이 성공의 요인으로는? 여러 마케팅 방법들이 동원되었지만 로켓 배송을 빼놓을 수 없을것 같은데요~ 현재에는 19,800원 이상 주문시에는 로켓 배송을 해주지만, 로켓 와우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금액에 제한없이 로켓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월 2900원이며 로켓 배송이란? 24시 이전에 주문 하면 그 다음날 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23시 59분에 주문을하고 입금 완료가 되면 바로 배송을 해줘 미리 물건을 대량으로 구매하여 종류별로 나눠 자체 물류센터에 보관을 해놓고 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출고시켜 각 지역 캠프로 가는 화물차에 싣고 그 물건이 캠프에 도착하면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노선별로 분류해 쿠팡맨이 배송업무를 하게됩니다.  



내 물건을 온라인에서 쉽게 판 매 를 할 수 있는 쿠팡 판매자센터 (Coupang marketplace)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위의 자료는? MOBILEINDEX HD (2019.8월 안드로이드 MAU 기준) 자료입니다. 10대부터 60대까지 전체 성별, 연령별 쇼핑앱 사용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A사, G사 등이 대표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 가장 한 한 앱은 Coupang 이 되었습니다.



이커머스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 쇼핑앱, 1위 쿠 팡

2018년도에 Google 과 애플(apple) 의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업자를 내신 사장님들은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을 하셔서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1분이면 쉽게 입점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Coupang 이미지 가이드는 쉽게 잘 만들어져 있으며 상품등록 또한 간편하다고 합니다. 모든 상품을 올릴 수 있고, 이미 판 매 되고 있는 상품이라면? 별도 컨텐츠 없이 상품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쿠팡 판매자센터'를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거나 직접 검색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Coupang Marketplace 는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1분이면 입점 시작하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전에 알아보셔야 할 것으로는? 홈페이지에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쿠팡 판메자센터 로그인 을 하기 위해서는?

판매수수료 0% 화면이 나오면 마우스 휠을 이용해 조금더 아래로 내려주세요.



작은글씨로 '판매자센터 WING 가기' 라고 우측 하단에 항목이 보일 탠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시면?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이때 아이디는? Coupang ID를 입력하시는 것이 아니라 먼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계셔야 하고 입점하기를 하신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신데요~

위에 안내문구에 보시면 판 매 자 가 아니십니까? 지금 입점 신청하세요. 파란색 문구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 숫자를 입력하신 후 사업자 인증하기를 하신다음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을 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후 입점을 하셨다면?

혜택을 보셔야 하는데요~ 수 수 료 0%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스토어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Coupang 외부에서 유입이되어 들어온 고객의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물건을 구입시에는 판 매 수수료가 0% 라고 합니다. 판매자센터에서 내 스토어 다이렉트 링크를 복사해 SNS, 블로그, 트위터 등 외부 채널에서 홍보할 경우, 해당 링크로 고객이 들어와 24시간 내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판 매 수수료가 없다는 말 입니다. 



해외 아마존, 국내 N마켓 등에서도 물건을 적어도 한개 이상 판매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료를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나중에 매출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에도 잡히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쿠팡 판매자센터 (마켓플레이스) 의 카테고리별 판 매 수수료는? 4~11% 라고 합니다. 가전, 디지털 은 4.8% 부터 이고, 식품은 5.8%, 패션은 4%, 출산유아는 6.4% 입니다. 



판매수수료가 적지 않은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Coupang 측에서는 위와 같은 수수료 부과 기준을 세웠다고 합니다.

정가가 아니라 판매가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일부 타사의 경우 상품 정가에 수 수 료를 부과하지만 Coupang 은 판 매 자님이 설정한 쿠 팡 판매가를 기준으로 수수료를 매기게 됩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등록시 판매수수료는 낮아지는 방식 입니다. 판매자분들은 A부터 Z 까지 꼭 아셔야 하는 내용(링크) 에 들어오시면? 공식 자료인데요~ 매뉴얼 목차로는? 쿠 팡의 정산, 정산관리, 부가가치세 신고, 정산정보변경, 자주묻는질문, 카테고리별 판매수수료 등에 세부사항이 담겨있는 자료입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을 하신 사장님들은 입점을 하시고 물건을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을 하실때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할인 쿠폰을 붙이면 수수료는 조금 더 저렴해진다고 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죠. 장점이라면? 가격 비교 포털 사이트에 노출, 판 매 될 경우에 추가 수 수 료가 없고,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시에도 안심, 결제수단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이는 데스크탑 PC에서 해당 스토어에서 물건을 검색했을때와 모바일에서 온라인 마켓검색을 통해 특정 포털에 경유해서 들어오는 경우 수수료 및 가격에 변동이 생기게 되는데요~ Coupang은 포털 사이트 노출로 인한 구매시에 추가로 별도로 부과해야 하는 비용은 없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하는 방법 및 수수료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송금취소  (34) 2020.09.04
에버노트 탈퇴  (6) 2020.09.02
경기천년바탕체  (3) 2020.06.12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8) 2020.06.11
스푼라디오 PC  (22) 2020.06.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