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ZOOM 소리가 안들려요

ZOOM 소리가 안들려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ZOOM 소리가 안들려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ZOOM 줌은 클라우드 미팅 가상 회의, 원격 강의용으로 많은 선생님들, 학생분들, 회사원들이 사용을 하는 앱인데요~ 학생분들이 ZOOM 화상회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많이들 그러시더라고요~ 초기에 설정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오디오 참여를 할 수 있고, 음소거를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2020년 4월부터 온라인 가상 회의, 클라우드 미팅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 을 이용하시는 회사, 학급이 많으실탠데요~ 많은 학생분들이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라고 온라인에 불편을 남겨주셨더라고요~ 줌 Sound 와 관련해서는 여러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요~ 호스트가 데스크탑 PC 에서 Meeting Room 을 개설했을때, 모바일 앱에서 방을 만들었을때 각각 화면이 다르게 나와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학생, 직원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아래에 스크린샷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설정만 해주시면 쉽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줌 클라우드 미팅 가상회의 앱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 글입니다. 이번 내용과 함께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0/04/12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 zoom pc 다운로드

 

 

줌 화상회의 (클라우드 미팅) 프로그램은? 참 좋은점이 있습니다. 

게스트 (손님)의 경우에는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참가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런 이유로 Host 분들에게는 회의에 필요한 여러가지 권한을 설정할 수 있게 설정 옵션들이 있더라고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설 정] 에 들어가면? '입장 시 참가자 음소거' 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동그라미가 왼쪽에 위치해 있으시다면 문제가 없는 것이고요, 오른쪽에 있다면? 줌 오디오 가 들리지 않겠죠? 

 

 

Host 호스트 계정을 소유하신 선생님, 대리님 은 위의 사진과 같이 줌 앱을 실행 후 [설 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오디오 자동 연결 [끄기], [켜기] 가 있고, 항상 내 마이크 음소거 항목이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원음 사용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것은? 회의에서 원음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원음은 소음 억제를 끄기 때문에 잡음이 많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을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

 

 

줌 소리 안들림 해결 방법으로는?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 호스트 HOST가 개설한 회의방 (Meeting Room)에 참가시 참가 옵션에서 '오 디 오에 연결하지 않음' 과 '내 비디오 끄기' (내 얼굴이 나타나지 않고 이름으로 표시됩니다)가 있는데요~ 참가옵션 중 오 디 오 에 연결하지 않음 에 동그라미를 오른쪽에 위치를 시키게 되면? 음소거 처리가 되서 줌 Sound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회의에 참여시에는 다른 사람의 소리를 들으려면 오디오에 참가하십시오 창이 뜨면?

'인터넷 오디오로 통화'를 누르면 모바일 환경에서는 (마이크, 오디오)가 포함되기 때문에 데스크탑 PC와 같이 웹캠이 없는 경우에는 별도로 (마이크, 스피커) 등 장치가 필요합니다.

 

 

게스트 guest 로 회의에 참가시 화면인데요~ 데스크탑 PC에서는 위와 같이 창이 나올 것입니다. 오디오에 연결하지 않음 에 체크를 하게 되면 음소거 처리되어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참가시에 해당 항목에 체크를 하였더라도, 오디오 음이 들리게 설 정 할 수 있으니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HOST 호스트 계정으로 회의 방을 만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를 클릭하시고 그 밑에 있는 스피커 및 마이크 테스트에서 Sound 음이 들어가는지 체크를 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아아 마이크 테스트 1,2,3 으로 해주셔도 되고 ㅎㅎ 셋셋 넷넷 등등 육성으로 음을 내봅니다. 화면에 막대기에 포인트가 증가하는지만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호스트 HOST 계정이 클라우드 미팅 방을 개설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데스크탑 PC 에서 줌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계정에 로그인 후 방을 개설시 화면입니다. 초대를 할때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학생, 직원분들을 초대하실 것 같은데요~

 

 

줌 소리 안들림 문제 해결방법으로는?

아주 간단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은? 학생, 직원 분이 모바일 줌 화상회의 에서 초대를 받아 방에 접속시 화면 입니다. 현재 마이크가 음소거되었습니다. 비디오가 중지되었습니다. 라고 뜨는데요~ 탭하고 말하기 를 터치하게되면? 음소거 처리가 해제가 됩니다. 

 

 

HOST 호스트 환경으로 돌아와서 게스트인 '박재설'님이 위의 사진과 같이 마이크 모양과 영상 모양에 작대기가 그어져 있다면? 비디오와 오디오가 모두 비활성화 된 상태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라고 하신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처음에 방에 입장시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비디오와 Audio 모두 연결하지 않음 '비활성화'를 시킨 경우 입니다. 

 

 

ZOOM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방법으로는?

HOST 호스트에 권한이 있어서 위 사진과 같이 참가자 명단에서 음소거 처리된 학생분에게 '음소거 해제 요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모바일 환경으로 방에 참여한 학생분은?

 

 

위 사진과 같이 호스트가 귀하가 음소거 해제하기를 원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때 학생, 직원 분은? "음소거 해제"를 해주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마이크 음소거가 해제되었습니다' 라고 뜹니다. 음성이 제대로 들릴 것입니다.

 

 

줌 클라우드 미팅 화상회의 앱은? 게스트 가 할 수 있는 권한보다 HOST 호스트 권한이 많습니다. 참가자 명단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참가한 학생, 직원분들을 '모두 음소거' 처리를 할 수도 있고,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면?

1. 모두에게 음소거 해제 요청

2. 입장 시 참가자 음 소 거

3. 참가자가 음 소 거를 해제할 수 있도록 허용

4. 참가자가 이름을 바꾸도록 허용

5. 누군가 참가하거나 나갈 떄 소리 재생

6. 대기실 사용

7. 회의 잠금

 

에서 audio와 관련된 항목은? 1,2,3번 항목입니다. 

 

 

ZOOM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법으로는?

사전에 HOST 계정에서 위 사진과 같이 호스트 이름항목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에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오디오' 항목에 들어가면?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 항목이 있고, '회의에 참여할 때 컴퓨터로 자동 오디오 참여' 항목이 있습니다. 학생분이시라면? pc에는 기본적으로 마이크와 스피커 입출력 장치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내장 화질이 낮은 웹캠이 있어 해당 옵션에 해당이 되지만 모바일로 참가를 하시는 것이 audio 문제가 없습니다. 

 

 

참가자 목록에서는?

host는 특정 참가자를 음 소 거 하거나 본인의 비디오를 나오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해제를 원하시면? 좌측 하단에 보시면 음 소 거 해제, 비디오 시작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ZOOM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방법으로

조금전까지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HOST가 화상회의방을 만들어 게스트를 초대했을때 화면이었는데요~ 이번에는 반대로 호스트가 모바일 앱을 통해 방을 만들었을 때 화면 입니다. 참가자분들은? 초대링크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 링크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이때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를 해주시고요~

 

 

호스트가 모바일 환경에서 방을 개설했을때 화면입니다.

본인의 음 소 거, 비디오 등을 빨간색 작대기로 그어져 있다면 학생들에게 보이지 않게 되는것이고요~ 참가자 항목을 탭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현재 방에 참가한 학생, 직원들의 이름, 비디오와 오디오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회의 설정 및 참가자 [모두 음소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 발생시 HOST 계정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설정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42) 2023.12.18
네이버 밴드 탈퇴  (15) 2023.12.09
신비아파트 색칠공부 도안  (30) 2023.12.02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70) 2023.12.01
L.POINT 엘포인트 사용처  (77) 2023.11.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