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와 관련해서 여러 해결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Melon 에서는 본인들의 디지털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DCF파일을 기본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dcf파일이란? 디지털 저작권 보호를 위해 암호화되어 있는 파일로 암호화된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DCF 전용 지원기기에서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권 종류로는? (스마트프리클럽, 프리클럽, 모바일 프리클럽, 프리100) 등이 있습니다. 별도의 재생할 수 있는 Melon Player를 이용해 재생할 수가 있는데요~ 이 재 생시키는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을 수 있겠죠? 몇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McAfee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 방화벽 문제로 충돌 문제가 있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 음질이 이상한 경우, 다운로드 받은 곡이 정상적으로 재 생이 안되는 경우, MP3 플레이어에서 DCF 파일을 재 생했는데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정말 여러 종류의 Error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겪을 수 있는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컴퓨터를 하면서 역시 경험하기 싫은 것 중 하나가 Error 일 것입니다. 컴퓨터가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경우, 재부팅 되는경우, 다운 되버림, 먹통 문제 등, 구입하신 곡이 재생이 안되는 경우에는? 한번 Error가 발생하면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자꾸 반복적으로 오 류가 발생한다면 어떨까요?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환불을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여러 방법대로 해결을 시도해도 되지 않는다면 그냥 환불하고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대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Melon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계정에 꼭 로그인을 하지않더라도 Melon Player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문제는? 가장 간단하게 해결하는 법은? Melon Player를 기존의 프로그램을 완전삭제를 하시고, 홈페이지에서 수동설치파일을 내려받기 해 다시 설치해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재설치를 했는데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Melon 공식 사이트 [고객지원센터]에 가시면 위와 같이 유형별로 문제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여러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Melon에서 질문에 대한 유형별 답글을 달아논 자료를 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위와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곡이 정상적으로 재 생이 안되는 경우.

해결법으로는?

- 기존의 곡을 삭제한 후 다운로드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재 다운로드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Player: Player 탭의 마이뮤직 > 구매 목록

WEB 또는 맥킨토시 Player: Web의 마이뮤직 > 구매 목록

에 가시면 구입하신 파일을 다시 재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죠? MP3 플레이어에서 DCF 파일을 재 생했는데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해결법: 다운로드한 DCF 파일 자체에 오류가 있을 수 있어, 기존의 파일을 지우시고 다시 다운로드 받습니다.

1번부터 6번까지 오 류 코드를 확인하시고 여기 유형에 맞는 내용대로 문제를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파일 다운로드 시 "구매하지 않은 음악입니다." 라는 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 최근 서비스가 중지됐다가 음악 제작사 협회로부터 서비스 권리 확보가 추가된 곡의 경우 실시간 음악 감상에는 문제가 없지만, 다운로드 서비스 가능 이용권을 구입하셔서 이용중에도 다운로드시에 "구매하지 않은 음악" 이라고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문제가 있다면?

현재 McAfee Security Center 백신프로그램을 이용중이시라면? 아래 공식 사이트의 해결법 설명글 입니다.

(바로가기) 의 안내대로 

1. McAfee SecurityCenter 프로그램 실행

2. 일반적인 작업에서 [최신 이벤트 보기] 

3. MelonAoD Module 프로그램 항목 선택 후 원하는 작업에서 "액세스 허용"을 클릭

4. McAfee 설정 창을 닫고 멜론 플레이어를 다시 재 실행합니다.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시 음악을 듣을 때 발생하는 오류의 해결법으로는?

먼저,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이어서 [인터넷 옵션]에 들어갑니다.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인터넷 옵션 창 상단 탭 중 [보안]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보안] -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보안] -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 [사이트(S)] 위의 순서대로 접속해주세요. 



위와 같이 이 영역에 웹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모든 웹 사이트에는 이 영역의 보안 설정이 적용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D) 아래에 입력란에 melon 공식 사이트 주소를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붙여넣기 하신 후에 [추가] - [닫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취소를 클릭하지 마시고, [확인]을 클릭 하셔야 방금 설정 내용이 반영이 됩니다. 



다음은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 음소거가 발생한 경우 해결법 입니다.

1. 제어판

2. 시스템 및 보안

3. 윈도우즈 방화벽

4. 윈도우즈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5.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 설정

위의 순서로 할 수가 있고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 - [ 시스템 및 보안] 에 들어가야 합니다. 



관리 센터, 시스템 등 여러 항목들이 보이지만, Windows 방화벽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Windows 방화벽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에서 좌측에 보시면 [알림 설정 변경]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들어갑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각 네트워크 유형의 설정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라고 나오고, 홈 또는 회사(개인) 네트워크 위치 설정 에서는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 (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해주시고요~ 공용 네트워크 위치 설정에서도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을 선택 하신 후에 아래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재부팅을 한번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멜론 플레이 재생오류 문제가 해결이 될 것입니다. 그밖에 Error에 대해서는 melon 공식 사이트에 자주하는 질문에서 유형별로 문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자료가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데이 계산기  (94) 2019.08.07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108) 2019.08.06
bitlocker 이용해 USB 암호걸기  (60) 2019.08.02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  (98) 2019.07.29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42) 2019.07.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