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PDF 워드 변환

PDF 워드 변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PDF 워드 변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PDF 워드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WORD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확장자는? 구버전은? DOC, 최신버전은 DOCX 를 사용합니다. 가장 넓게 사용하는 문서 포맷으로는 피디에프를 사용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편집 등이 용이한 MS WORD로 변환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 PDF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EZPDF EDITOR 프로그램 사용법 및 온라인 Allinpdf 사이트에서 PDF 워드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워드 변환"


피디에프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문서 포맷으로 환경에 제약이 없이 무난하게 다 읽을 수가 있어 ppt 프레젠테이션 발표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문서 포맷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컴퓨터의 작업 환경을 고려할때 WORD 포맷인 DOC, DOCX로 convert를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공공장소에서도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PC 무설치,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Allinpdf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곳에서는 피디에프 포맷을 다양한 형태로 Convert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어떤 이용제한 같은 것이 없어 부담이 없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신다음 만약 영문 화면이 나오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English] -[한국어] 로 언어 변경을 합니다. 그런다음 화면과 같이 PDF 워드 변환 항목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시거나 바탕화면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이곳에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합니다.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떨굼상자안에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DF 워드 변환 을 위한 서버에 자료를 업로드 중이라고 나옵니다.

파일 크기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달라집니다. 저는 40초 정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얼인피디에프 온라인 사이트 이용시 원본 파일 크기가 일정 크기를 초과하면 이용이 불가능하오니 이런 경우에는 PC환경에 피디에프 편집 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 후 변 환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얼인피디에프 서버에 파일 업로드를 마쳤다면?

위와 같이 원하는 결과 포맷을 선택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여러 포맷이 있지만, 왼쪽에 보시면 doc 확장자가 보입니다. 요즘은 docx 를 사용하지만 doc로 convert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doc를 선택 후 아래에 OK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한번 더 PDF 워드 변환 중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에서 1분정도 기다리니 아래와 같이 



완료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처음으로 돌아가기 옆에 있는 '지금 파일 다운로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방금 컨버트 한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파일을 내려받아서 이름이 깨졌지만 안에 내용물은 멀쩡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방금 변 환에 성공한 doc 파일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원본 피디에프의 내용 그대로 폰트 등 손상된 것이 없이 멀쩡하게 잘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PDF 워드 변환 을 온라인 얼인피디에프 라는 사이트에서 컨버트 해봤습니다. 아래는 EZPDF EDITO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 환을 해보겠습니다. 다른 추천프로그램으로는? 알피디에프 program이 있습니다. 



EZ피디에프 에디터 3.0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변환] 항목을 클릭 후 [PDF Word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피디에프 Page 가 나오는데요~

1페이지 부터 17페이지 까지 나오기를 원하시면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되고요~ 4 에서 10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출력하시고자 하는 페이지를 입력 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서 '파일 이름'을 별도로 지정하시고 싶으시다면 새로운 이름으로 입력을 하셔도 좋고요, 저는 원본 이름 뒤에 숫자 1을 넣었습니다. 파일 형식에 보면 Word 문서 docx 로 저장이 됩니다. 확인하셨다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PDF 워드 변환 에 성공한 문서를 열어봤습니다. 



결과는 폰트 및 서식 등이 일부분 안맞는 부분이 있고, 얼인피디에프 사이트에서 변환을 했을때보다 보기에 깔끔하지가 않습니다. 본문에서는 이제트 피 디 에 프 프로그램을 소개드렸지만 다른 추천프로그램으로는? Alr 피 디 에 프 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얼인피디에프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가인 노래모음  (90) 2019.08.16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98) 2019.08.14
디데이 계산기  (94) 2019.08.07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108) 2019.08.06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97) 2019.08.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