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인구직
  3.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2018년도 1월 2일에 첫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고, 포항시에 (주부, 청년, 노인층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 가능한 구직자를 기업, 공공기관, 농촌지역, 식당 등에 매칭)시켜주는 구직 포털이 있습니다. 오늘은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사이트를 간단 소개하는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제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은? 국내에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것이 아닌 '경상북도 포항시' 지역 한정이고, 홈페이지가 2년전에 만들어서 그런지 광고도 많지 않고 상당히 깔끔하면서, 속도가 빠른것을 보아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사이트 같습니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는 (채용정보, 인재정보, 일자리찾기 서비스, 인재찾기 서비스) 가 주요 서비스이고, 취업전문 포털사이트 처럼 [회원가입]을 해야 [이력서등록] 및 [공고등록] 인사담당자 연락처 정보, [지원하기] 본격적인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이어서

 

경상북도 포항시 지역은? 남구 와 북구로 나뉘는데요~ 대한민국 전지역이 아니라 

(구룡포읍, 연일읍, 오천읍, 대송면, 동해면, 장기면, 호미곶면, 상대동, 해도동, 송도동, 청림동, 제철동, 효곡동, 대이동, 흥해읍, 신광면, 청하면, 송라면, 기계면, 죽장면, 기북면, 중앙동, 양학동, 죽도동, 융흥동, 우창동, 두호동, 장량동, 환여동) 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자투리 시간을 일자리'에 투입될 수 있게 유익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다른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와 다른점이라면? 회원가입 후 지원하기를 눌러 인사담당자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고, 일반 공고글은 비회원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으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상세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에서 취업, 일자리 관련 유익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N포털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이 검색하는 과정이 없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이름이 다른 구인구직 포털과 다르게 정말 센스있게 잘 지은것 같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일자리로 전환시킨다는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라니 무언가 이름에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위 첨부한 사진은 기본 홈 화면인데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력서등록]을 클릭하시고 

 

 

위와 같이 포 항 통합회원 가입을 해주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되기 때문에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바로가기]를 클릭하셔도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먼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에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에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대표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채용정보 에는 (오늘의, 지역별, 날짜별, 주부, 장년)채용정보가 있고요~ 인재정보에는? (오늘의 인재정보, 장애인, 국가보훈, 고용지원대상), 일자리찾기 서비스 에는? (이력서 관리, 지원현황, 이력서 열람기업, 이력서 요청기업, 마일리지 내역), 인재찾기 서비스 에는? (공고관리, 지원자 관리, 정보수정) 항목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좌측 최상단에 보시면 사진과 같이 석삼자 (한문)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주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 필터를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검색어 입력] 창 아래에 보시면 지역선택이 있습니다. (남구, 북구) 중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 하신 후에 옆에 있는 [직업선택]을 클릭해주세요.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일자리 정보로는? 업종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가사 및 육아

○ 단순노무 및 생산직

○ 경비 및 청소

○ 농업 및 어업 관련직

○ 서비스 및 판매직

○ 배송 및 납품 관련직

○ 전문직

○ 사무직

○ 주방보조 및 홀서빙

○ 무관 및 기타

중 원하시는 업종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검색을 하면?

결과가 아래에 나올 탠데요~ 옆에는? 채용정보, 지역별, 날짜별, 대상별로 항목이 보입니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는 대상별로 (주부, 청년, 장년, 장애인, 노인)으로 분류를 아주 잘 나눠 놓은것 같습니다. 나이 연령 상관없이 전체로 되어 있는곳이 많고, 찾기가 참 어려운데요. 연령별로 분류가 되어있고, 지역도 (남구, 북구, 포 항시)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로 해놓고 검색을 해봤더니 총 3447개의 일자리 정보 (공고글)이 있습니다.

엄청 많네요? 보셔야 할 부분으로는? 업체명- 업무, 그 아래에는 날짜, 내용, 주소, 시급, 일급 순서대로 적혀있고요~ 오른쪽에는 지원마감이 된 상태인지, 보라색 불이 들어와 [지원하기] 가 가능한지 현재 지원 가능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이 들어온 공고글에만 [지원하기]를 눌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의 한 게시글을 열람해봤습니다.

최저임금법 준수 약속이 눈에 들어오고, 월~토 낮타임 주방보조 계속하실 분을 모집한다는 것. 성별, 연령, 우대조건, 등이 보입니다.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와 다른점이라면? 담당자 성함, 연락처가 바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하기를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부분이라 본문의 일부 자료에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담당자 이름은 나와있지만 연락처 정보는 없습니다.

상세 모집요강 내용을 읽어보시고, 찾고자 하는 직종, 일자리라고 생각하신다면? 지원하기를 클릭해 지원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요즘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고, 경기가 최악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듣는데요~

젊은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뿐만아니라 중장년 지원가능 채용정보도 있어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총 189개의 공고글이 있네요?

 

 

여러 구인구직 포털을 이용해봤지만

장애인 지원가능 채용정보 는 이곳에서 처음 봤습니다.

식판 세척 사원, 아르바이트, 버섯재배 등을 모집하시네요.

 

 

5060 세대가 대한민국 인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청년실업률도 무시못하지만 노인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여가생활을 할 수 있게 노인을 위한 일자리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20건 밖에 없는것이 아쉽지만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에서 노인을 위한 일자리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포항 자투리 시간거래소' 간단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소개글 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구인구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7) 2023.10.04
동해삼척교차로 구인구직  (6) 2023.09.26
포항교차로 구인구직  (32) 2023.09.10
8282잡 구인구직  (6) 2023.09.02
양평군청 구인구직  (112) 2023.08.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