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AirPods 1~2세대 가장 최근에 나온 Pro 중 사용을 하시다 에어팟 케이스가 충전이 안되어 있거나 혹은 콩나물, 미니 헤어드라이기 에어팟 이 한쪽만 충전이 되어있거나 아예 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문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pple 공식 포털에서는 이런 경우 AirPods을 재설정하기를 시도해보라고 권하고 있는데요~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데는 여러 원인들이 있으니 먼저 점검을 해보신 후 공식포털에서 말하는 내용과 제가 AirPods 을 사용해오면서 겪은 노하우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AirPods 1~2 세대, 그리고 3세대 제품인 Pro 가 나왔는데요~ 1~2세대는 콩나물 머리, 3세대 Pro는 미니 헤어드라이기 모양 처럼 생겼습니다. 디자인도 독특한 것 같고, Pro 모델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가 됬지만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 이후에는 아이폰 보다는 갤럭시에서 노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외신, 국내에 사용자분들이 겪으신 내용입니다.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원인을 점검 해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Case 의 뚜껑을 Open, Close 열었다가 닫기를 해봅니다.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를 테스트 해봅니다. 완충일때는 초록색 불이 들어올 것이고, 배터리가 얼마남지 않았거나 완충 상태가 아닐때는 주황불, 빨간불 등이 들어옵니다.



사진과 같이 녹색 불이 들어오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완충이거나 배터리 관련해서 오류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문제 오류가 발생하는지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콩나물 머리 두개 또는 미니 헤어드라이기 AirPods 을 모두 Case에서 꺼냅니다.



그런다음 중요한 것이 AirPods Case 내부에 있는 이물질 등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제꺼는 1년 정도 사용을 해서 이물질 등이 보이는데요~ 청소하는 방법은? 귀 면봉? 네, 그걸로 청소를 할 수도 있고요~ 카메라 센서를 청소할때 쓰는 브로워 로 먼지, 이물질 등을 청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오류 등 문제가 발생시에는?

세대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 나온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 전 을 할 수 있는데요~ 2세대에서 무선 충 전 모델의 경우에는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놓거나 구형모델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 후 AirPods Case에 불이 들어오는지 충 전 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무선 충전 패드위에 올려놓았더니

주황, 빨간불이 들어오는것이 보이죠? 충전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는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또는 다른 문제가 있다면? 해결 방법으로는? 재설정을 권하고 있습니다. 재설정은 리셋을 의미합니다. 신형과 구형모델 공통적으로 아래의 단계로 진행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1. Case 에 AirPods을 넣습니다.

- 덮개를 닫고 약 30초간 기다린 다음 뚜껑을 엽니다.

2. iPhone, iPad, iPod Touch 등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 설정 > 블루투스 순서대로 들어간 다음 AirPods 옆에 있는 i 아이콘을 터치 후 '이 기기 지우기'를 터치 합니다.

3. 위 사진과 같이 1~3세대 Pro 구형/신형 모델 모두 초기화 리셋 버튼은 뒤에 동그라미 버튼이 있습니다.

- Case 뚜껑을 오픈 한 상태에서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일 때까지 약 15초 동안 케이스 뒷면에 있는 리셋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4. iPhone, iPad, iPod Touch 기기 다시 연결시도


이 내용은 (바로가기) 애플 공홈에서 제시하는 해결방법 입니다.



저만의 AirPods Case 충전 안됨, 한쪽만 안됨 등 오류 문제를 점검하는 팁? 노하우를 공유해드리면?

먼저, 사진과 같이 [설정] - [Bluetooth] 항목에 들어간 다음 에 어 팟을 스마트폰과 연결 후 덮개를 오픈 해봅니다. 사진과 같이 Case는 64% 충전이 되어있고, 콩나물 머리는 97%로 나옵니다.



[설정] - [블루투스]에 들어가서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가 고장이 났는지 오류 등을 점검하실 수 있지만 또다른 점검 방법이라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을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쭉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사진과 같은 위젯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편집] 에 들어가서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문제 한쪽만 안됨 등 오류 문제를 점검할때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젯에 [배터리] 항목이 있죠? 추가를 한다음 가로 세줄 모양 삼선 아이콘을 터치한다음 맨 꼭대기로 위치를 시킵니다. 그런다음 확인을 누르면?



휴대폰과 AirPods 이 연결되어 있으면? 배터리 잔량을 위젯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숫자 퍼센티지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때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한쪽 등만 이상있는지 유무는? 덮개를 열면?



AirPods 케이스 배터리 잔량도 같이 나옵니다.

64%이죠?



AirPods 배터리 Case 덮개도 오픈된 상태이고, 한쪽 콩나물머리 AirPods 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R(오른쪽), L(왼쪽)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통해서도 이상이 있는지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바닥에 자주 떨어뜨려 센서 등이 손상이 된경우에는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을 하셨다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새것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고요, 케어에 가입되어있지 않으시다면? 애플 보증기간이 지나셨고, 케이스 내부를 청소도 했고 초기화 (재설정) 도 해봤지만 문제가 계속 나타난다면? 새로 기기를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문제 발생시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7) 2020.05.14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87) 2020.05.12
미스터트롯 장민호 노래모음  (19) 2020.05.07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9) 2020.05.05
왓챠플레이 탈퇴  (25) 2020.05.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