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기존에 저는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편인데요~ 이번에 Apple 에서 Hermes 에르메스 브랜드와 콜라보 제품인 Apple Watch 6이 나오면서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도 궁금했었고, 무엇보다 운동 러닝을 위한 시계가 필요했습니다. 매번 러닝을할때 아이폰을 들고 뛰었었는데요~ Apple Watch Hermes 를 이용해 셀룰러 모델의 경우에는? 주의에 아이폰이 없더라도, 전화, 문자, 카톡, 음악감상이 가능하다는 말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LTE 무제한 요금제에서 스마트 기기 2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었기에 일반 GPS 모델이 아닌 셀룰러 모델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오늘은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및 간단 사용후기글을 작성할까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실때는 Hermes 밴드를 따로 해외직구나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고 Apple Watch 6 기본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왜냐면? 저는 Apple 스토어 공식몰에서 구입을 했지만 아래와 같이 가격차이가 상당히 나기 때문입니다.



구입한 모델은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그리고 싱글 투어 디플로이먼트 버클, 컬러는 느와르 (검정) 입니다. 가격이 1,859,000원 입니다. 

개별적으로 잘 구입을 하면 이것보다 훨씬 머니를 아낄 수 있습니다. 어차피 페이스는 일반에서도 Hermes 를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본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아마 주황색 에르메스 밴드 와 애플워치 뒷면에 박힌 로고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 UnBoxing 을 먼저 하겠습니다.

정확히 주문한 날짜는? 2020년 10월 13일에 주문해서 2020년 10월 30일날 택배를 받았습니다. 27일 정도 기다렸습니다.^^;; 배송조회를 해보니 해외 중국에서 물품을 배송 했더라고요~ Apple 은 항상 느끼는거지만 가격이 고가 (비싼) 제품의 경우에는 포장 박스, 택배박스에도 신경을 씁니다. 아이맥 프로때도 그랫고, 고가에 해당되는 Apple Watch Hermes 에서도 택배박스에도 절단하는 스티커가 있고, 화살표 방향으로 가이드가 되어있습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제품을 개봉하면?

이렇게 주황색 박스가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하나는 Apple Watch 6 본제품 이고, 또다른 하나의 주황색 상자는? 에르메스 Hermes 밴드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부피가 좀 더 큰 상자부터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주황색 상자인데, 이렇게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고가인 만큼 투명 스티커에 화살표 방향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대로 들어올리면 포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개봉시 주의점이 있는데요~

스티커를 방향표시대로 절단을 했지만 어디로 열어야 할지 쉽지가 않았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옆으로 열어야 합니다. 너무 힘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열어주세요.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입니다.

부피감이 있는 주황색 상자를 개봉했더니 시계모양의 상자가 보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주황색 상자는 되게 고급스러운 재질? 느낌이었는데요~ 특유의 가죽향이 있어서, 명품 옷을 구입했을때 같이 기분이 좋더라고요^^; it 기기의 새상품에서 나는 그 냄새와는 다른 처음 맡는 향이라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밑면에는 바코드가 있습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

본제품이 들어있는 주황색 상자를 열었더니 애플워치 식스 기기가 있고, 오른쪽에 기다랗게 종이로 포장되어 있는 것은? Hermes 에디션을 구입해야만 얻을 수 있는 주황색 밴드가 포장되어 있는 상자입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에디션은 기본적으로 GPS 모델이 없고, 애플 공식 스토어 에서 구입을 하면? 케이스 크기가 44mm (손목 둘레 140-220mm), GPS +Cellular 로 구입을 해야합니다. 포장 용지도 고급스럽고, 본 제품의 첫인상은? 둥글둥글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꼭 장난감 시계를 보는것 같습니다.^^;



Heremes 밴드를 구입해야만 얻을 수 있는 주황색 밴드는?

기다란 종이에 보관되어 있는데요~ 이 종이에는 그림으로 어떻게 착용을 해야하는지 한글이 아니라 그림만 보아도 딱 알 수 있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

바로 전원버튼을 길게눌러 Power를 켜봤습니다. 사과모양 Apple 의 로고가 나옵니다. 밴드는 지금 당장은 사용할 일이 없어서 서랍에 보관을 해두기로 하고



그림 설명서 종이를 꺼내고 나면?

밑에는 이렇게 충전 어댑터가 있습니다. 본 기기를 충전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 기기 보다 더 가격이 비싼 Hermes 밴드가 들어있는 주황색 상자를 열어보겠습니다.

역시나 가격이 있어서 그런지, 상자도 고급스럽고 WATCH HERMES 라고 문구가 보입니다. 안경닦이? 극세사천으로 한번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충격 보호보다는 생활기스와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려고 이렇게 포장이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



HERMES 느와르 검정 컬러 밴드 입니다.

한쪽면에 밴드가 모두 들어있는것이 아니라 떨어져서 극세사 천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가죽이 참 좋더군요. 지금까지는 개봉기 내용이었고, 바로 손목에 차고 초기 셋팅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 본 기기의 전원을 켜면 이렇게 중국어로 적혀있습니다.

언어선택에서 한국어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역도 대한민국으로 선택해주시고



언어 설 정 중이라고 나오면? 잠시 기다렸다가 iPhone 아이폰과 쌍으로 연결을 시도해야합니다.

연결 시작을 누르면? 우주, 은하계 모양이 나오는데요~ iPhone 에서 와치 연결을 할때 Watch 앱을 실행 후 본 제품을 손목에 차고 카메라를 향해 들고 있으면 됩니다. 카메라 모드 처럼 동그라미 테두리가 나오는데~ 이 안에 Watch 를 테두리 안에 들어가게 포커스 해주시면 됩니다. 



연결이 되면? Apple Watch 가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처음에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설정을 모두 마쳐야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조금 시간이 들더군요 40분~ 1시간 정도 소요됐던것 같습니다. 페이스도 받아야하고, 여러가지로 설정할게 많더군요. 이미지 캡쳐사진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처음에 설정시 나오는 문구로는? 본인용으로 설 정을 할지 아니면 가족 구성원용으로 구성을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Watch 앱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결이 되면? 구입하신 제품의 모양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에어팟 프로)를 연결할때 처럼 사진으로 나옵니다. [계속]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시작하는 화면이 나오고, 동기화를 해야하고, 사용 가능한 앱 설치를 해야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시계 페이스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요~ 계속을 눌러서 나중에 원하시는 시계 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자가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즈 (사용자화)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Apple Watch Hermes 모델은? GPS+셀루러 이기 때문에 셀룰러 설정 화면이 뜹니다.

개인이 집에서 할 수는 없고,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 브랜드 KT, LG U+, SKT 공식지점에 가셔야 합니다. 저는 엘지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매장에 방문을 하실때는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셔야 합니다. Apple Watch 최신으로 유지하기 에서 계속을 누르면? 최신업데이트로 알아서 펌웨어 업데이를 합니다. 



Update 까지 소요시간이 꽤 걸립니다. 업데이트를 마치면?

혈중 산소, 일일 일어서기 목표 (시간/일, 분/일, 킬로칼로리/일) 등을 설정할 수 있고



활동 설정하기에서는 생년월일, 성별, 신장, 체중, 휠체어 (장애인 유무) 아니요를 선택하시면되고요~  활동 에서 설정을 하거나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화면에서는? 암호 생성을 해야하는데 암호는 길게 만들수도 있고, 간단히 4자리 숫자 암호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4자리는 숫자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암호를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암호 추가 안 함]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설정 화면에서는?

볼드체 텍스트 및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글씨 크기를 크게 볼때 용이한데요~ 작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분석 앱이 있는데, 애플과 공유를 할지 안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분들이 Apple Watch 를 구입하시는 이유는?

운동을 할때 좀 더 편하게 측정을 하기 위해서, 패션용으로 이 두가지 요인이 크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운동 경로 추적에서는 경로 추적 활성화를 하신 후에 러닝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활성화를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후 이용약관 화면에 동의를 누르고



기본설정을 마치면?

아이폰의 Watch 앱에 이렇게 사용자의 애플워치 설정 마저 하기에 숫자 1이 들어오는데요~ 이 불은 셀룰러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신사 매장, 직영점에 방문하셔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암호를 설정했기 때문에 이렇게 새로운 암호 입력이라고 Apple Watch Hermes 기기에 뜹니다. 숫자 4자리를 입력 하신후 재입력을 하시면 암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사용할 모든 기본적인 설정을 마치셨다면?

시계가 준비되었습니다. Digital Crown을 눌러서 시작하십시오. 안내에 따라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디지털 크라운을 눌러서 시작을 하면 진동과 함께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Watch 앱에 들어가서 페이스 갤러리에 가면?

이렇게 많은 에르메스 페이스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클래식, 일반 와 치 페이스까지 정말 많더군요^^; 디즈니 미키마우스 캐릭터 페이스를 받아봤습니다. 아이폰에서 페이스를 받으면 손목에서 이렇게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기기에서도 손가락을 옆으로 밀면 페이스를 다른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려받은 페이스에서만 변경이 가능하고요.



Apple Watch Hermes 클래식 페이스 입니다.

시계 초침, 바늘색, 위젯 등을 사용자가 빼거나 넣고, 편집을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혈중산소 테스트는 [건강]앱에서 [검색] -[호흡 기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한번 측정을 하는것 같고, 측정 방법은? 시계 페이스가 위를 향하도록 하고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테이블 위에 편안하게 올려놓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냥 자동으로 측정이 됩니다. 나도 모르게 알아서 측정을 하고, 확인은 [건강]앱에서 몇퍼센트가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날마다 조금 다른데 범위를 보면 94~98%가 나왔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개봉기 및 초기 간단 설정하는 방법 내용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3) 2021.04.02
아이폰 맥세이프 카드지갑  (9) 2020.12.03
아이폰 12 PRO 개봉기  (27) 2020.10.30
벨킨 무선충전기 3 in 1  (44) 2020.10.13
에어팟 프로 개봉기  (24) 2020.10.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