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소리 안남

에어팟 소리 안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소리 안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AirPods 을 (노트북, 데스크톱 PC,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여러 디바이스에 연결해 사용을 하다보면 어떤 경우에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된 주제로 "에어팟 소리 안남" 프로, 기본 모델 에서 데스크톱 PC, 다른 디바이스에 연결시 sound가 먹통이 되는 오류, 문제가 발생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할까합니다. 

 

저는 맥킨토시 관련된 디바이스들이 많아 여러대를 동시에 블루투스 장치에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에어팟 소리 안남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보면? 가장 흔하고 빈도로 봤을때 빈도가 높은 경우를 말씀드리면? Bluetooth 장치의 연결 문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바일 과 데스크톱 PC, 태블릿 등 3개 이상의 Bluetooth 기기에 연결이 되어있을때 다른 기기로 자동으로 전환이 되면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에어팟 소리 안남 - 오류 발생시 대처법으로는?

아래의 글과 같이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bubleprice.tistory.com/1897

 

에어팟 프로 초기화

에어팟 프로 초기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AirPods Pro 을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통화 소리가 지지직, 통화품질이 불량하거나, 통화가 안됨 또는 한쪽 안들림 문제로 인해 많은

bubleprice.tistory.com

가장 확실히 해결을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닙니다. 

 

에어팟 프로 소리 안남, 작음, 연결이 안됨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말 많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지만 사용자가 확인해보셔야 하는 것으로는?

스마트폰 또는 데스크톱 PC의 운영체제 OS의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형 소프트웨어에서는 Bluetooth 관련된 연결 오류 이슈가 많았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최신 소프트웨어인 iOS 14.4.2 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전에는 하이시에라 OS를 올해 2월까지 사용을 했었는데요~ 이런 문제가 발생 했었습니다. 맥킨토시 운영체제 최신 OS인 MacOS Big Sur 빅서 로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에어팟 소리 안남 -작음-연결 안됨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운영체제 OS의 업데이트에는 각종 오류, 보안적인 문제들이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소한 문제들도 포함입니다. 이런 이유로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각종 오류 발생을 최소화 하는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최신 소프트웨어가 Error 결함이 적다라고는 할 수 없으나 Bluetooth 커넥트 관련된 이슈 문제는 최소한 해결이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기존 사용자가 설정에 따라 Apple AirPods Pro 기기를 케이스에서 꺼내어 귀에 착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환이 됩니다. 데스크톱 PC에서 유튜브 시청 등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PC의 스피커가 AirPods Pro로 자동전환이 됩니다. 아래는 이번 내용과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글 입니다.

 

bubleprice.tistory.com/1782

 

맥북 에어팟 연결

맥북 에어팟 연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MacBook 과 AirPods 을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폰도 애플 제품인 아이폰을 사용하실 가능성이 높은데요~ 블루투스 디바이스 특성상 여

bubleprice.tistory.com

bubleprice.tistory.com/1681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irPods 1,2, Pro 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날 갑자지 에어팟 한쪽 소리가 안들리던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bubleprice.tistory.com

 

에어팟 소리 안남 오류 문제가 발생시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초기화를 하는 것입니다. 초기화 방법은? 위에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셔도 좋을것 같고요~ 중요해서 본글에서도 간략하게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설정] 앱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에서 [Bluetooth] 에서 [켬]을 클릭해주세요.

 

Bluetooth 블루투스 에서 [나의 기기]에 보면

현재 연결된 디바이스 장치가 보일 것인데요~ Apple Watch 위에 있는 AirPod Pro 기기의 연결된 옆에 동그라미 안에 i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apple AirPods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 기기 지우기'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기기 지우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재연결을 하실때 Apple AirPods Pro 를 케이스에 넣고, 후면에 버튼을 길게 15초 가량 누르고 있으면? 앞면 무선 충전 케이스에 흰색 불이 뜰 것입니다. 그러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에 연결을 위해서는? 케이스 뚜껑을 오픈한 상태에서 아이폰, 데스크톱 PC에서 블루투스 에서 장치를 클릭 해 연결을 시도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소리 안남 - 끊김, 작음 - 연결 안됨 문제는?

주로 모바일에서도 커넥트가 된 상태에서 데스크톱 PC에서 커넥트를 시도할 경우에 발생을 합니다. 위와 같이 근처에 있음 이라고 알림 창이 떠서 '연 결'을 시도하는 경우

 

처음에는 이상이 없이 sound가 들립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났더니 갑자기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매번 그런것은 아니고, 어떤 경우에 이런 오류가 발생을 합니다. 운영체제 버전이 낮은 경우 이런 잦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킨토시 빅서 운영체제에서는? 위의 제어센터 버튼을 눌러 Bluetooth 켬 을 클릭 후

 

AirPods Pro 아이콘에 검정 불이 들어와있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서 커넥티드가 됩니다. 다시 언커넥트를 시도해서 연결해제 를 시도하신 후에 다시 커넥트를 시도해보는 것으로 에어팟 소리 안남 오류가 발생시 문제가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사소한 이슈면 해결이 되지만 계속해서 이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유튜브 영상을 재생할때 이런 Error 가 생기게 되는데요~

영상은 이상없이 잘나오지만 sound가 먹통인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Bluetooth 디버깅 모드로 접속하는 방법 입니다.

 

맥킨토시에서 Bluetooth 디버그 모드로 접속 방법은?

사진과 같이 단축키 Shift + Option(art) 키를 동시에 누른 후 [Bluetooth] 장치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디버그 메뉴들이 뜹니다. 

1. Bluetooth 모듈 재설정

2. Apple 기기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초기 설정 값으로 재설정

3. 모든 기기 제거

 

가 있는데요~ 첫번째 1번 항목을 먼저 시도를 하신 후에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3번 모든 기기 제거 를 하신 후에 매직마우스, 키보드, iPhone, AirPods Pro 등을 하나하나 수동으로 다시 커넥트 해야합니다. 번거롭지만 3번으로 문 제가 해결이 됩니다.

 

3번 모든 기기 제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계속하겠습니까? 계속할 경우 이 동작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런 후에 커넥트를 하나하나 디바이스별로 시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소리 안남" 작음, 끊김, 연결이 안됨 등 문제가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  (11) 2022.02.05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재방송 다시보기  (6) 2022.01.22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8) 2021.04.08
애플워치 진동모드  (3) 2021.03.30
노래방 트로트 인기곡  (0) 2021.03.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